1인기업

직장인 임대사업자 종합소득세, 종합과세 방식 계산사례 (계산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자 미니파이어 작성일21-03-18 00:00 조회2회 댓글0건

본문



[1인기업] 직장인 임대사업자는 매년 5월에 종합소득세를 신고해야 하는데요, 근로소득과 임대소득을 합산한 소득금액에 대해서 소득세를 납부하는 겁니다.
오늘 영상에서는 직장인 임대사업자가 납부할 종합소득세를, 종합과세 방식으로 계산하는 방법에 대해서, 사례를 통해서 확인해 보겠습니다.

임대수입이 주택을 임대한 과세대상 수입이라면, 임대수입이 연간 2000만원을 초과하는 경우는 종합과세 방식으로 신고해야 하고, 2000만원이하인 경우에는, 주택 임대소득세만 따로 계산해서 신고하는 분리과세 방식이나, 다른 소득과 합산해서 신고하는 종합과세 방식 중에서 본인에게 더 유리한 방법을 선택해서 신고할수 있습니다.

임대수입이 주택이 아닌 상가 등을 임대해서 발생한 소득이라면, 이 임대수입은 수입금액에 상관없이 종합과세 방식으로 종합소득세를 신고해야 합니다.

여기까지 보면, 직장인이 임대수입이 있는 경우, 기본적으로 종합과세 방식으로 종합소득세를 신고하는 것이 기본인걸 알수 있는데요, 이렇기 때문에 직장인 임대사업자라면, 종합과세 방식의 종합소득세 계산방법에 익숙해 져야 합니다.

#종합소득세, #종합과세, #계산방법, #직장인, #임대소득, #임대사업, #분리과세, #계산사례, #주택임대, #상가임대, #상가, #임대사업자, #연봉, #사업소득, #필요경비, #소득공제, #세액공제,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3,622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dhroad.com.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